ZOOM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CHOSUN DENTISTRY” 시대 활짝!
총관리자
2025-02-27
217
조선대 치과대학 개교 50주년 기념행사 치의학의 미래 선도와 세계적 치과대학으로 성장 다짐
조선대 치과대학 개교 50주년 기념행사
치의학의 미래 선도와 세계적 치과대학으로 성장 다짐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 치과대학이 개교 50주년을 맞아 광주와 서울에서 3일간 기념식과 비전선포식 및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조선대는 10월 11일 조선대 해오름관에서 내외빈과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Chosun Dentistry’를 모토로 조선대 치과대학 개교 50주년 기념식과 비전 선포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조선대 치과대학과 치과병원의 신축과 발전기금 모금에 크게 기여한 정재헌(8, 9대 학장역임) 명예교수와 후학양성과 진료 및 봉사에 헌신한 황호길 교수가 공로패를 수상했다.
또한 치과대학 동문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헌신한 홍성수(21대 치과대학 총동창회장) 전 회장이 감사패를 수상했다.
조선대 치과대학은 이번 기념식에서 대한민국 치의학의 표준을 만들어 세상을 건강하게 한다는 ‘Chosun Dentistry’ 를 실현하기 위해 혁신적인 치의학 교육시스템 도입, 산학 연계 연구 및 치과산업체와의 협력강화, 사회적 책임 실현을 비전과 목표로 제시했다.
또한 치과대학 학생들에게 다양한 치과의사의 삶과 길을 제시하기 위해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국중기 교수는 기초치의학자의 길을 주제로, 강정호 미니쉬테크놀러지 대표이사는 전문 경영인의 길을 주제로, 이수민 교수는 미국 치과의사의 길을 주제로 강연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